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인 뉴스 정관
먼산 (wook3636@hanmail.net) 조회수:1574 추천수:4 116.46.122.150
2019-02-22 14:15:54

포항인 뉴스 정관

 

창간 취지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사회 각 분야의 현안들을 짚어 국가발전에 이바지 하며 본 언론은 중도성향을 띠지만 다소 진취적인 면도 있다.

 

제호인 ‘포항 인 뉴스’가 품고 있는 뜻은 환동해 중심 포항을 활동거점으로 삼아 사람들의 애환과 서민의 삶을 기사로 담는다는 의미가 있다.

 

모든 뉴스의 지향점은 기존 언론의 틀을 벗어 인물 문화 명소 맛집 등 생활과 연계된 소재들을 발굴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데 있다.

 

사명

‘포항 인 뉴스’(이하 인 뉴스)라 한다.

 

조직

경영진 편집국 본부장겸 미디어국 문화 대외협력국 경영기획실 마케팅 사업 논설위원 시민기자

 

운영

1)사무실과 경비는

사무실 1개소 스튜디오 1개소(유튜브 인터브 등)를 각각 두고 10명 이내 사원들이 무보수 명예 자원봉사자들로 활동하며 사무실 임대는 기존 사원 개인 소유 건물임에 경비 지출은 없고 ‘인 뉴스’기사 보도에 따른 취재활동 등 제반 경비는 사원들의 협찬으로 운영한다.

2)기사 작성 보도는 인터넷(http://po0031.web2020.co.kr)홈페이지에 작성된 기사를 모바일 메체에 링크 또는 보도 하고 스마트 폰 이용 기사 작성도 필요에 따라 한다.

단 정기 부정기 인쇄 발간은 없다.

3)‘인 뉴스’홈페이지는 인터넷 관계 법과 통상 관례에 따르며 필요시 전문가 또는 관계 공문원에게 문의 지원 받는다.

4)주1회 사원 업무회의와 수시 필요에 따라 개최한다.

5)사원 권익보호및 취재에 따라 개인 신분증(명함/기자 신분증)을 발급하며 언론인이 지켜야 할 자세를 위해 월1회및 수시 인격 소양과 지식 서약서 등을 진행한다.

 

부대사업

1)년중 2회(상,하반기)봉사활동과 본사가 주최 가능한 사업을 발전시켜 나간다.

2)수익성(광고및 후원)은 차차 발전시킨다.

 

기타사항

인터넷 신문 제반 사항은 통상 관례에 따른다.

 

2019년 3월 ?   시행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