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포항뉴스

영남포항뉴스

> > 영남포항뉴스

포항시, 호미곶 여행자센터 개소식 개최

- 지역 관광 종사자와 함께 포항 관광 발전과 새로운 활력 방안 논의

작성일 : 2021-07-12 18:24 작성자 : 이상기

(12일 포항 호미곶 광장 내  포항시 호미곶 여행자센터 개소식에 이강덕 포항시장과 내빈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영남인시사] 이상기 기자 = 경북 포항시는 12일 호미곶 해맞이광장 내 여행자센터 개소식을 열고 지역 관광업종사자를 초청해 포항관광의 새출발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포항문화관광협회, 포항영일만관광특구협의회, 포항문화관광해설사 등이 참석해 포항시 관광산업의 발전을 기원하고 호미곶 여행자센터의 신규개소를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지역 관광업 종사자들과 함께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포항시가 모두를 위한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다방면의 의견들을 청취했다.

 

이강덕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개편과 더불어 백신접종으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침체된 관광산업이 재도약해 포항을 이끌어 갈 것이라 기대한다"며 "안전한 포항을 만들어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미곶 여행자센터는 호미곶 해맞이광장 내에 위치하며, 포항 관광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해 주고 여행 중간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휴게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다양한 관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여행자센터 내부에는 수화물 보관대가 설치돼 있고, 모유 수유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휴대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뿐만 아니라, 여행자 및 어린이 전용 휴게 공간이 있어 여행의 피로를 잠시나마 떨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