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포항뉴스

영남포항뉴스

> > 영남포항뉴스

함께 건강한 포항만들기 자원봉사자 결의대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실천다짐대회

작성일 : 2019-02-15 15:47 수정일 : 2019-02-15 21:26 작성자 : 강병철 (wb91203@hanmail.net)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실천다짐대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건강한 포항 만들기


 2019년 2월 15일 오후 2시에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실천다짐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주민맞춤형, 생활밀착형 자원봉사에 앞장서고자 하는 결의를 다지고,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하여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포항”이란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경북대학교 간호대학장 김희숙 교수의 강의로 재난심리지원응대요령”이란 강의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재난현장에서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위주로 건강지킴이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남부보건소 고원수 소장은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이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개선 및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함양하고 의료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금연 절주캠페인, 고혈압 당뇨병 예방관리, 취약계층 가사도우미, 정신건강증진, 심폐소생술 교육, 치매관리, 암예방 알리미, 아토피 천식예방관리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 봉사활동을 촉구하였다.

 최근에 포항시가 자원봉사자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방면에서 포항시민의 안전과 정신건강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포항시민의 건강한 삶이 타도시에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

 참고: 포항시 남구청 건강관리과 홍영미 과장(270-4050) 홍보담당관실(270-2335)

이날 특히 흥해읍 재래시장 전 상인회장 박상원씨도 암예방알리미팀으로 참여하여 건강한 포항만들기에 앞장섰다.


 


강의내용


강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