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포항뉴스

영남포항뉴스

> > 영남포항뉴스

포항시 북구 장량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하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작성일 : 2019-03-06 17:38 작성자 : 강병철 기자 (wb91203@hanmail.net)

- 장량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

장량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포항시 장량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규만)는 3월 5일 동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신 청사 개청 이후 첫 번째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시의원 및 지역주민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을 위촉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인적 자원망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역주민으로, 복지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무보수·명예직이다.

 

이 날 위촉식에는 위촉장 전달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사업내용 설명, 복지사각지대 이해를 위한 간단한 설명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장량동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 위기상황에서 벗어나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적 안전망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규만 장량동장은 “인구고령화 및 1인 가구 수 증가로 생활고, 우울증, 알코올 중독 등의 어려움에 처해 있어도 사회와 단절되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이 있는데, 이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시민이 중심이 되어 촘촘한 사회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