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포항뉴스

영남포항뉴스

> > 영남포항뉴스

죽장면 고로쇠축제 최대인파

작성일 : 2019-03-18 16:01 작성자 : 강병철 기자 (wb91203@hanmail.net)

- 봄 마실 나왔수다~, 15천명, 역대 최대 죽장고로쇠축제 참여!! -

죽장면 고로쇠축제현장


올해로 제17회째를 맞는 죽장고로쇠축제가 3.16(토) 10:00부터 17:00까지(1일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서포중․경북간호고등학교(구. 죽장중고등학교)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고로쇠축제현장


 

 죽장고로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강필순)가 주관하여 개최하는 고로쇠축제에는 포항시승격 7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된 이날 축제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박명재 국회의원 등 포항시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17회째를 맞은 “죽장고로쇠축제”에는 15천명의 많은 시민들과 인근지역주민, 타지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인구 3천명의 죽장면 소재지가 하루 종일 사람과 차들로 붐비었다.

이날 행사는 죽장면 상옥참느리풍물단을 선두로, 죽장면새마을협의회가 주관하는 죽장지게상여놀이, 죽장면이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죽장특산물 퍼포먼스와, 죽장청소년오케스트라의 연주와 더불어 죽장고로쇠영농조합의 고로쇠시음회, 죽장사과영농조합의 산사과시식, 서포항농협죽장지점의 죽장농산물판매와 죽장생태마을, 죽장오미자연구회, 죽장가시오가피연구회 등에서 특산품을 판매하고 죽장면새마을 부녀회, 죽장면생활개선회, 한여농죽장지회 등에서 준비한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하여 제공했으며, 가수 진성과 김연자를 비롯한 지역가수 권영철 등 7명의 가수와 더불어 국악 및 색소폰합주, 시민참여노래자랑공연, 자전거, TV, 세탁기, 죽장특산품등의 경품추첨을 통하여 죽장면을 방문한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흥을 돋웠다.

특히, 많은 손님들과 관광객들로 죽장면소재지 음식점등에서는 음식재료가 없어서 못 파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정죽장과 포항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했다. 또한 올해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로 고로쇠수액 생산량이 적어 당초 행사에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죽장고로쇠영농조합에서 행사준비를 위하여 고로쇠수액을 최대한 모아 “죽장고로쇠축제”행사에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이 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축사에서 “작은 산촌마을에서 제17회까지 죽장고로쇠축제를 만들어 이어져 옴으로써 이제 포항을 대표하고 동해안을 대표하는 고로쇠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주민의 노고를 치하했다.”

올해 두번째로 대회추진위원장을 맡은 강필순 축제위원장은 “이제까지 이어져온 죽장고로쇠축제가 금년도에 제일 많은 손님들이 와주셔서 감사드리며, 대회를 준비하고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많은 협조를 해주신 지역주민들과 죽장면의 기관·단체들께 감사드린다고.”전했다. 그리고 “죽장고로쇠축제를 통하여 죽장면을 알리고 지역경제가 나아지고, 면민화합과 더불어 포항시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더 알찬 죽장고로쇠축제가 되도록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