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포항뉴스

영남포항뉴스

> > 영남포항뉴스

포항시 의회 금년도 의회 운영 밝혀

20일 의회 운영위원회에 이렇게 하겠습니다.

작성일 : 2021-01-20 14:39 수정일 : 2021-01-20 14:39 작성자 : 손상욱 기자 (wook3636@hanmail.net)

포항시 의회사무국(이하 사무국 국장 손병혁)은 금년도 의회운영계획을 밝혔다. 사무국은 시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안병국)에 제시한 내용들은  의회사무국 일반현황 / 2020년 주요성과 / 2021년도 운영목표와 추진 방향 등이다.

 

(포항시 의회 운영위원회 의원들 / 사진은 의회 사무국 제공)

 

시의회 운영목표를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중심 열린 의회’로 설정하고 실행 방안으로 합리적 견제와 대안 제시를 통한 균형의회 /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는 시민 중심의회 / 시민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는 연구의회 / 기본과 원칙에 솔선하는 청렴 의회 등 4대 부문 11개 추진과제를 추진한다.

 

세부 주요 추진계획으론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소통을 활성화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개원 30주년 행사를 4월 중 개최하며 입법 및 정책기능 강화를 위해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또 한 의정역량 지원을 위해 의정 자료실을 확대 운영하고 망분리 네트워크 설치로 시민과의 소통을 지원하며 솔선수범하는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확대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업무 연락 / 선거법 개정사항 등 정보공유 / 연구단체 활성화 방안 마련 / 의원자료실 이용확대를 위한 제도 도입 / 장애인들을 위한 음성 의회소식지 제작 / 형식적 의사일정을 과감히 축소하고 시민을 위한 실질적 의정활동 중심으로 회기 운영계획 수립 등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