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포항뉴스

영남포항뉴스

> > 영남포항뉴스

포항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민·관 지역협의체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1-02-02 23:22 작성자 : 박상원

(이강덕 포항시장이 2일 첫 코로나19 예방접종 민·관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영남인시사] 경북 포항시가 2월 중 시작 예정인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과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2일 첫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협의체는 김병삼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 의사회, 간호사회, 포항요양병원협회, 포항의료원, 포항성모병원 등 전문가를 비롯해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시민단체로 구성됐다.

 

이날 지역협의체 간담회에는 보건소와 의사회 및 의료기관의 협업,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 체계 구축 방안, 지역협의체의 역할 등 관련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대한 설명, △위탁의료기관 지정, △접종 후 이상 반응 시 신속 대응 등을 위한 체계 구축방안, △백신의 안전한 배송·보관·접종 방법 안내, △대상자에 대한 사전 홍보,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 운영, △백신의 안전성 홍보 활동 등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예방접종센터 운영 계획도 논의했다.

 

포항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마무리될 때까지 지역협의체 회의 등을 통해 자문과 의견을 수시로 수렴하고, 반영하는 등 강력한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들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예방 접종을 해 일상회복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것이다"라며, "예방 접종을 함에 있어 혼선을 빚거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해 철저히 대비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