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포항뉴스

영남포항뉴스

> > 영남포항뉴스

포항리버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제4차 정기 총회 개최

- 코로나19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 조합원 과반수 참석해 모든 안건 승인

작성일 : 2021-03-07 21:02 작성자 : 손상욱

 

(포항리버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제4차 정기총회가 7일(일) 아파트 부지 인근 공터에서 조합장 주재로 진행하고 있다. Ⓒ 김진호 기자)

 

[영남인시사] 경북 포항시 오천 문덕에 현대 힐스테이트 포항 아파트를 건설중인 포항리버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제4차 정기총회가 7일(일) 아파트 부지 인근 공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드라이스루 방식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과반수가 넘는 인원이 참석해 2시간여동안 진행된 총회에서 조합원들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모든 안건이 의결·승인 처리됐다.

 

조합은 이번 총회에서

제1호 조합원·일반분양 세대에 대한 중도금대출 승인의 건
제2호 리파이낸싱 자금차입 동의 및 이사회 위임의 건
제3호 조합사업비, 운영비 결산보고 및 예산(안) 승인의 건
제4호 조합의 수행업무 추인의 건
 ① 사업계획(변경)승인
 ② 일반 분양가 공급금액 및 납부일정
 ③ 기 체결 업체별 계약의 건 등에 대해 조합원의 승인을 받았다.

 

특히, 감사보고시 법무법인 청우에서 작성한 『포항리버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조합업무추진 과정상 문제점 및 대응방안』에 대한 보고서를 조합원들에게 알려 참석한 이들로부터 많은 갈채를 받았다.

 

지난해 12월 분양을 시작한 현대힐스테이트 포항아파트는 포항지역부동산시장 호황에 힘입어 분양 1달여 만에 모든 세대에 대한 분양을 완료하는 등 지역 실수요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2022년 말 준공예정인 힐스테이트 포항 아파트(포항시 남구 오천읍 원리 524-35번지, 지하2층~지상17층, 20개동 1,717세대, 일반분양 817세대는 전체 세대 중 90%가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고 수변공원인 물빛마당과 잔디광장, 단지 내 산책로 등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워라밸형 친환경아파트로 건설될 예정이다.

 

포항리버카운티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코로나 19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총회를 진행하게 돼 조합원들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그래도 많은 조합원분들이 참석해 총회를 빛내줘 너무나 감사드린다” 며 “오천의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단지가 포항 남구 최고의 명품 주거지가 될 수 있도록 준공까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리버카운티 지역주택조합이 건설중인 “현대 힐스테이트”아파트는 지난해(2020년) 국내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 2월-4월까지 계속 1위를 달리고 있는 국내 1군 아파트중 최고의 브랜드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다.